무서운 이야기

모낭염의 특징과 원인 본문

피부

모낭염의 특징과 원인

탱녀 2020. 12. 27. 14:37
320x100
SMALL

사진과 무관;

반갑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 하는 글로 제가 피부에서 가장 고민하고 있는 모낭염을 주제로 첫글을 작성해 보려고합니다!

 

저는 15년 8월쯤에 걸려서 아직까지 고생중ㅠㅠ

 

이제 모낭염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모낭염의 특징과 원인

  ㄱ. 모낭을 침범하는 작은 피부 농양의 일종입니다. 다른 유형의 농양은 피부 표면과 보다 깊은 피부 구조 내부에 모두        발생할 수 있지만, 모낭이 항상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ㄴ.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균이 침입한 부위는 가렵고 통증이 있으며, 좁쌀같이 노랗게 곪은 형태로 나타        날수 있습니다.

  ㄷ. 젊은 남자에게서 모낭염이 잘 나타납니다. 모낭염 환자의 경우, 안면부나 두피에 지루기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털이 많은 남자의 경우는 두부, 배부, 흉부에도 모낭염이 잘 발생합니다.

  ㄹ. 염소 소독이 제대로 안된 온수 욕조나 월풀 욕조를 사용한 후 모낭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온탕 모낭염” 혹은 “온        탕 피부염”이라고도 부르는 이 증상은 녹농균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세균 노출 후 6시간에서 5일 경과 후에 증상        이시작됩니다

  ㅁ. 스트레스나, 과로, 수면 부족 등에 의해 면역력이 약해진 피부 속으로 균이 침투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콧속의          털을 뽑거나 겨드랑이 털을 면도하거나 타르나 석유 혹은 파라핀이 모공 속으로 들어갔을 때 발생합니다.

모낭염 사진

 

원인과 특징은 많지만, 제가 주로 느꼈던 거에서 정보를 갖고왔습니다.

 

저는 모낭염 발병후 7개월정도 항생제(아목시클정)를 먹었으나, 상태가 호전만 되었고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당시 군대에 있어서 관리도 어려웠던 점이 있었고, 요즘엔 다시 관리하면서 치료를 해보고싶은 마음이 있네요.

 

블로거 포스팅을 하면서 제 모낭염치료의 대한 팁과, 노하우를 전수 드리고싶네요.

 

처음블로거 포스팅이라 서툴른점이 많아 죄송합니다.

 

다음포스팅때는 더욱 발전해서 오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