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이야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하는법 본문
내용
경기도에서는 2월 1일부터 경기도민분들에게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재명 지사 주도로 오늘 1일부터 전 도민에게 10만원의 2차 재난지원금(재난기본소득) 지급 절차를 시작한다.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지난달 19일 24시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온라인 신청(2월 1일~3월 14일), 현장 수령(3월 1일~4월 30일), 취약계층 찾아가는 서비스(2월 1일~28일) 등 3가지 방법으로 지급된다.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온라인과 방문 접수 등 2가지 방법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재난소득을 신청하려면 오늘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된다.
사용 중인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국민, 기업, 농협, 롯데, 삼성, 수협, 신한, 우리, 하나, 현대, BC, SC제일 카드 등 시중 12개 신용카드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경기도는 온라인 신청이 어렵고 이동이 힘든 고령자와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지난 1차 지급 때와 마찬가지로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재난소득 신청에 앞서 본인의 해당 요일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재난지원금은 사용 승인 문자를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한다.
올해 6월 30일까지 사용하지 못한 재난지원금은 도 재정으로 환수된다.
신청기간 및 지급기간
1.신청기간 : 1. 신청기간
● 온라인 : 2.1(월) ~ 3.14(일) 오전 9시~ 오후11시
● 현장 : 3.1 (월) ~ 4.30(금) 주중 9시 ~ 오후 6시
→ 3월부터는 토요일도 가능
●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2.1(월) ~ 2.28(일)
● 외국인 : 4.1(목) ~ 4.30(금) 온라인,현장 모두 가능
※신청 유의사항
1. 신청가구의 가구원신청 원칙(행정복지센터 대리인 가능)
2. 온라인 신청시 미성년 한해서 대리신청 가능
3. 현장 신청시 사전 대리신청을 구두로 받고 신청서 위임란에 위임여부 확인
4. 가구원의 범위 : 주민등록표 기준( 동거인 별도 가구신청)
2. 지급 기간
● 2021년 2월 1일부터 지급
3. 지급대상
● 2021년 1월19일 기준으로 경기도 내에 거주하고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
4. 지급금액
● 1인당 10만원
5. 사용기간
● 사용 승인 수신일로 부터 3개월 이내 (최대 6월30일)
6. 사용조건
● 연매출 10억원 이하의 매장 사용
● 유흥업소,백화점,대형마트 사용 금지
● 시군 기존 경기지역화폐 사용처와 동일하게 사용 가능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
● 신청 기간 : 2월 1일부터 ~ 3월 14일까지
● 신청방법 :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
● 2월 1일부터 4주간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제 신청, 3월 1일부터는 누구나 신청 가능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gg.go.kr)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basicincome.gg.go.kr
2. 방문 신청
● 신청 기간 : 3월 1일부터 ~ 4월 30일까지 (오전 9시 ~ 오후 6시)
● 신청방법
ㄱ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센터로 방문
ㄴ 가족 구성원 대리수령은 가능하지만 성인이라면 신청서 이 임란에 필히 표시
ㄷ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신청 가능한 주간 구분 운영 및 요일별 5부제 적용함
카드사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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